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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아마존: 시장은 이러한 근본적인 추세를 간과하고 있다.

by Jakegyllenhaal 2021.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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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시장은 이러한 근본적인 추세를 간과하고 있다.

요약

  • 아마존의 수익 후 매각은 과잉반응이었다.
  • 아마존은 자본 지출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 그 회사는 본래의 가치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하고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선드리 사진/iStock 편집

아마존(AMZN)은 최근 3분기 성장세 둔화를 안내한 뒤 큰 폭의 후퇴를 보이고 있다. 시장은 또 다른 잠재력 있는 수조 달러 규모의 사업이 회사 내에 숨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침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최근 이전 기사에서 다룬 아마존의 리얼 머니메이커 AWS를 언급하고 있다. AWS에 대해 더 알고 싶은지, 그리고 AWS가 회사의 주요 성장 촉매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 아마존 주식 보유와 관련된 주요 리스크도 커버한다.

그러나 오늘 기사는 AWS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을 것이다. 그 대신 최근 실적호출로 인해 시장이 잠재적으로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아마존의 새로운 백화점 개설 계획도 살펴본 뒤 최근 숫자로 업데이트된 가치평가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장이 간과한 사항

이것은 모두 우리에게 다년간의 투자 주기의 일부분이다. 유닛 볼륨은 분명히 작년의 대형 컴프보다 낮은 비율로 증가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우리는 FBA[Amazon이 채운]와 제3자 판매자에 대한 강한 수요를 볼 수 있다.

브라이언 올삽스키 CFO의 말이다. 그 회사는 최근 분기 동안 설비 투자를 대폭 늘렸다.

출처: 핀박스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최근 6개월 동안의 지출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두 배가 되었다. 가장 최근의 4분기와 위의 4분기를 비교해 보면 자본 지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자본 지출의 증가와 수익 증가율을 비교할 때 흥미로운 추세가 나타난다.

YChart별 데이터

우리는 자본 지출이 증가하면 아마존의 수익 증가가 가속화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지표 모두 자본 지출의 편익이 약간 지연된 2006년 전후의 기간을 제외하고 거의 동시에 움직인다. 투자에서 얻는 이익이 실현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일리가 있다.

이러한 경향은 또한 수익 증가를 SG&A의 증가와 비교할 때 나타난다.

출처: 핀박스

분명히 설비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회사는 설비를 운영하기 위해 새로운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어려운 컴프로 인해 성장이 "느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행 센터와 물류 개선을 위해 투자함에 따라 다시 한번 가속화될 것으로 가정하는 것이 타당하다.

첫째, 우리는 많은 용량을 추가하고 있다. 한 발짝 물러서면 아마존은 단위를 충족시켰고, 그래서 그것은 우리의 이행 센터에서 나온 단위가 소매업과 FBA 모두 지난 2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 사업의 납품회사인 AMZL은 그 기간 동안 두 배 이상 성장했다. 그래서, 여러분은 우리가 작년부터 여전히 따라잡고 있는 매우 강력한 다년간의 수요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CFO가 위 인용문에서 밝혔듯이 아마존은 여전히 겪고 있는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힘든 상황이 지나면 수익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을 북돋아 준다. 일단 아마존이 수요를 따라잡으면, 아마존은 더 효율적으로 그것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고 더 많은 소포를 배달하여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백화점을 여는 아마존

수십 년간 유통업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한때 유망했던 일부 대형 백화점들을 파산시키자 아마존은 이제 그들만의 가게를 열기로 결정했다. 그 회사는 이미 홀푸드와 책과 식료품을 위한 다른 작은 가게들을 포함한 몇몇 물리적 장소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소매 공간은 보통 약 10만 평방피트를 차지하고 있는 대부분의 백화점보다 작은 약 3만 평방피트에 달할 것이며 최고의 소비자 브랜드에서 나온 상품들을 제공할 것이다. 매장들은 노드스트롬(JWN)과 다른 백화점 체인점들이 개점하기 시작한 축소형 형식과 유사한 발자국을 갖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물리적인 장소에 모험을 하는 것이 아마존에게 이치에 맞는지 궁금해할지도 모른다. 우리는 대부분의 쇼핑이 여전히 직접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한다고 믿는다.

출처

사실, 80% 이상의 미국인들은 위의 이미지에 따라 여전히 직접 쇼핑을 한다. 전자상거래는 사물을 훨씬 더 편리하게 만들었고,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강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이 완전히 박살내기는 어려울 것 같다. 대신, 전자 상거래는 고객 경험이 이제 성공의 중요한 부분이 된 물리적 상점의 기준을 높였다. 게다가 전자상거래는 여전히 몇 가지 한계가 있다. 사람들이 당장 제품을 원하거나 필요로 해서 빨리 배송되기를 기다릴 수 없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아마존은 고객들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대단한 통찰력을 주는 거대한 데이터 더미 위에 앉아 있다. 이것은 분명히 그 가게들이 성공할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비록 그것이 곧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아마존이 온라인 시장을 보완하기 위해 이 분야에 모험을 하는 것은 이치에 맞는다.

가치평가

아마존을 가치 있게 평가하기 위해, 우리는 분석가들로부터 성장과 이윤 추정을 받는 5년짜리 DCF를 사용할 것이다.

당사의 가정:

  • 무위험율 1.26%
  • 지분위험프리미엄: 4.7%
  • 베타: 1.14
  • 지분원가 : 6.67%
  • 세율 : 21.00%
  • 부채비용 : 1.60%
  • 세후채무비용 : 1.26%
  • 자본 비중: 93%
  • 부채 비중: 7%
  • WACC: 6.29%
  • 지속적인 성장: 2.25%

출처: Finbox별 데이터

보다시피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5년간 수익이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저금리 시장 상황에서 아마존은 여전히 22.8%의 상승률을 보일 것이다. 따라서 역사가 어떤 지표이고, 실제로 수익이 가속화된다면, 그 상승폭은 더욱 높아져야 한다.

파이널씽즈

시장에서는 아마존의 증자 자본지출이 미치는 영향을 간과하고 있다고 보지만, 분석가들이 기대하는 바에 따라 본래의 가치에 맞게 여전히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마존에서 강세로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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