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 관련주 8 종목
현대차 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키워드로는 엔케이 제이엔케이히터 효성중공업 디케이락 모토닉 세종공업 이엠코리아 에스트래픽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대차 수소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종공업(03353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자동차용 소음기(머플러) 및 배기가스 정화장치(컨버터)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울산 북구 효자로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음.
- 생산 제품의 전량은 현대/기아차에 납품하며, 주요 원재료인 철강재 및 컨버터 촉매류 등을 현대/기아차로부터 사급 받아 생산하고 있음.
- 세종공업은 세움, 아센텍, Sejong America, 염성세종기차배건유한공사, 북경세종기차배건유한공사 등 국내외 다수 종속기업을 보유. .
실적 및 분석
- COVID-19 영향으로 완성차 기업의 셧다운에 따라 국내 및 북미, 유럽향 수주 물량 감소한바 아시아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에도 외형은 전년대비 소폭 축소.
- 원가율의 상승과 관리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되었으며 기타수지 개선에도 대규모 기타금융자산평가손실 반영 및 외환관련 손실 확대로 순이익 또한 적자전환.
- 세종공업은 COVID-19 관련 불확실성 지속에도 한국전력 향 수주 회복세와 데이터센터, 수소사업, 그린 뉴딜 등 다양한 사업 확장 등으로 외형 회복 일부 가능할 듯.
디케이락(10574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제조업체로 2010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경상남도 김해시 소재 본사 및 공장을 운영 중임.
- 취급 제품은 조선, 정유시설 등 대형 플랜트에 주로 사용되며, DOW, Gazprom, 현대중공업, 두산엔진 등 300여 개 거래처에 제품을 공급 중임.
-디케이락은 해외 시장의 경우 전 세계 47여 개국 108개의 대리점(동사의 제품만을 판매하는 조건)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서 판매하고 있으며, 현대차 수소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글로벌 경기침체 및 전방 플랜트 산업의 부진으로 주력제품인 계장 및 피팅 수주 감소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되었음.
- 원가구조 악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큰 폭 하락한 가운데 법인세수익 발생에도 외환손실, 파생상품평가손실 등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
- 글로벌 경기침체와 전방 플랜트 산업의 회복 지연, 조선산업의 발주량 및 건조량 감소 등으로 주력제품 수요 부진하며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듯.
모토닉(00968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에 본사를, 대구광역시와 성주에 공장을 각각 운영하고 있음.
-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에 LPG연료를 분사하는 LPI System과 실린더 밸브의 열림량을 조절하는 CVVL, 변속기에 장착되는 Piston Clutch임.
-모토닉은 주요 매출처는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기아차이며, 중국 북경과 인도에 종속법인 형태의 현지 공장을 두고 있으며, 현대차 수소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COVID-19의 영향으로 완성차 업체의 셧다운 등에 따라 가동률이 저하된바 국내 및 중국향 수주가 감소하여 외형은 전년대비 축소되었음.
- 원가율의 하락과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금융수지 저하에도 기타수지 개선과 법인세 축소로 순이익률 상승.
-모토닉은 COVID-19 재확산의 영향으로 전방 자동차 산업의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는바, 매출 성장은 일정 수준에 머물 것으로 보이나 수익성은 상승세 유지할 듯.
에스트래픽(23430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2013년 삼성SDS의 교통인프라 사업을 양수하여 설립된 교통솔루션 기업으로 교통관련 SI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사업은 도로사업(요금징수시스템, Hi-Pass 시스템, Smart Tolling), 철도사업(철도신호, 철도통신)에 관련된 사업으로 구분됨.
- 에스트래픽은 2005년까지 국내 고속도로 요금징수시스템을 독점 공급하였으며, 현재 고속도로 요금징수시스템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 수소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자회사인 에스티전기통신의 부진에도 요금징수시스템의 수주 호조와 수원외곽순환도로 FTMS 구축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확대.
- 외주용역비 증가 등 원가구조 저하되며 영업손실 규모 전년대비 확대, 무형자산손상차손 증가로 순손실 규모 크게 확대.
- 에스트래픽은 K-City 통신 음영 시스템 구축, 서부간선도로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 등 다변화된 수주 확보와 미국향 사업 범위 확대 등으로 외형 성장.
엔케이(08531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고압가스용기, 선박용 소화장치 및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2020년 10월 건물관리용업 업체인 참좋은을 종속기업으로 편입.
- 고압가스용기의 경우 글로벌 액사 등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소화장치 및 밸러스트 수처리장치는 국내외 조선사에 직접 납품하고 있음.
-엔케이는 연평균 수출 비중이 70% 정도로 수출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용기 제작에 쓰이는 파이프의 경우 전량 수입(중국, 유럽, 일본 등)하고 있으며, 현대차 수소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전방 조선산업의 부진으로 주력 소화장치 수주가 부진한 가운데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수주 역시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원가율 하락 및 운반비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손실 전년대비 축소, 무형자산손상차손 감소 및 종속기업처분에 따른 중단영업이익으로 순손실 규모도 크게 축소.
-엔케이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물동량 감소로 전방 조선산업의 수주량 및 건조량 감소, 이에 따른 고압가스용기, 소화장치 등의 수요 부진하며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듯.
이엠코리아(09519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공작기계(CNC선반, MCT부품 외) 및 방산/항공 부품(K-9/21 부품, T-50부품, 민항기부품 외)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경영효율성 및 사업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수익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6년 1월 1일 자로 환경 및 에너지 관련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이엠솔루션(주)으로 신규 설립.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 구성품과 CNC 선반 완제품은 OEM·ODM 방식으로 현대위아를 통해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로 공급, 방산/항공 부품은 현대위아, 한화 디펜스, KAI 등으로 납품함.
실적 및 분석
- 에너지 부문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의 큰 폭 성장에도 COVID-19 영향에 따른 공작기계 수주 위축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
- 원가구조 개선과 경상연구개발비 등 판관비용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손실 규모 전년대비 축소, 파생상품평가이익 증가 등으로 순손실 규모도 축소.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 부문의 부진 지속에도 연기된 수소충전소의 발주 재개와 폐기물 처리 시스템의 매출 가시화 등으로 외형 성장 가능할 듯.
효성중공업(29804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2018년 6월 (주)효성(존속기업, 지주회사)으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중공업 및 건설 사업을 목적으로 신규 설립되었음.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주택사업, SOC사업 등 건설사업도 참여하고 있음.
-효성중공업은 국내 중전기기 시장에서는 두산중공업, 현대 일렉트릭 앤 에너지 시스템, LS일렉트릭과 더불어 시장을 과점 중에 있으며, 현대차 수소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중공업부문의 COVID-19 영향에 따른 해외 프로젝트 위축과 건설부문의 신규 프로젝트 착공 지연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
- 구조조정과 미국 반덤핑 관세 등으로 판관비 부담 가중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하락,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 적자전환.
-효성중공업은 COVID-19 관련 불확실성 지속에도 한국전력 향 수주 회복세와 데이터센터, 수소사업, 그린 뉴딜 등 다양한 사업 확장 등으로 외형 회복 일부 가능할 듯.
제이엔케이히터(126880) :: 현대차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 1998년 9월 대림엔지니어링(현 대림산업)의 Fired Heater 사업부에서 독립하여 설립된 산업용가열로의 설계 및 제작, 시공업체임.
- 산업용 가열로는 정유 및 석유화학 공장의 핵심설비로 주 거래선은 한화토탈, 현대오일뱅크 등의 정유업체 및 삼성엔지니어링, SK건설, GS건설 등의 EPC 엔지니어링사임.
- 제이엔케이히터는 국내 유일의 산업용 가열로 업체인 동사는 석유, 가스 플랜트 분야에서 최대 강자인 국내 EPC 엔지니어링 사를 통한 수출로, 해외의 타 경쟁사보다 영업적인 경쟁력 확보.
실적 및 분석
- 산업용 가열로는 정유 및 석유화학 공장의 핵심설비로 주 거래선은 한화토탈, 현대오일뱅크 등의 정유업체 및 삼성엔지니어링, SK건설, GS건설 등의 EPC 엔지니어링사임.
- 인건비 및 경상연구개발비, 대손상각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하락, 대손충당금환입 발생 등에도 순이익률 하락.- 제이엔케이히터는 COVID-19 관련 불확실성 지속에도 한국전력 향 수주 회복세와 데이터센터, 수소사업, 그린 뉴딜 등 다양한 사업 확장 등으로 외형 회복 일부 가능할 듯.
* 주의 - 본 자료는 투자를 유도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자료 입니다. 본 자료는 신뢰할 만 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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