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구멍에 있는 에이스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MSFT)가 지난달 4분기 실적을 발표했을 때, 거의 모든 지표에 대한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매출은 18억 5천만 달러, EPS는 0.25달러를 기록했다. 거의 모든 수익원이 상당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세 가지 예외는 Windows OEM, Surface 및 Xbox 서비스입니다. Windows OEM 매출은 전년 대비 3% 감소했으며, 표면 매출은 20% 감소했으며 Xbox 서비스 매출은 4% 감소했습니다.
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Microsoft에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4 분기에 가장 큰 우승자는 링크드 인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Office 365 및 역학 365)이었다. 반면에 이 회사의 전통적인 운임은 하락하거나 정체되었습니다.
2000년에 Microsoft가 2021년에 Windows OEM 매출 감소를 경험할 것이라고 누군가에게 말했더라면 아마도 회사가 완료되었다는 결론을 내렸을 것입니다. 2000년 Windows는 Microsoft 총 매출의 40%를 차지했습니다. 그것은 회사의 가장 잘 알려진 가장 유비쿼터스 제품이었다. 어떤 면에서, 그것은 여전히, 윈도우는 대부분의 개별 사용자에 게 가장 친숙 하 게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그러나 더 이상 수익의 가장 큰 원동력이 아닙니다. 4분기에는 Windows가 일부인 "생산성 소프트웨어"가 MSFT 매출의 30%를 차지했습니다. 반면에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37%를 차지했습니다. 4분기 실적에 따르면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미 대규모 비즈니스에서 더 크고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비즈니스 세그먼트의 많은 그렇게 좋은 일을 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그건 좋은 일, 너무. 이 문서에서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특히 Azure가 미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Microsoft에서 강세 논문을 개발할 것입니다. 나는 또한 주식이 충분한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특히 비싸지 않다고 주장하기 위해 평가 지표를 사용합니다.
경쟁 환경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게임과 같은 산업에서 다른 기술 거인의 숫자와 경쟁 하는 다양 한 기술 회사. 그것은 그것이 운영하는 산업의 대부분에서 주요 플레이어입니다. 간략하게 언급 할 가치가있는 일부 경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애플 (나스닥:AAPL), 누구의 컴퓨터는 윈도우를 실행하는 기계와 경쟁.
- 소니 (NYSE :소니), 게임에서 마이크로 소프트의 주요 경쟁자.
- 닌텐도 (OTCPK:NTDOY), 틀림없이 또한 게임에서 경쟁자, 그것은 X 박스와 플레이 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것과 매우 다른 플레이어 기반을 대상으로하지만.
이 회사는 가장 넓은 의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 경쟁, 하지만이 문서에 제시 된 논문과 관련이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성장 클라우드에서 올 것 이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과 관련하여 Microsoft의 가장 큰 경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간에는 다른 많은 경쟁자가 있지만 위의 세 경쟁자는 지금까지 가장 큽습니다. Canalys에 따르면 이 기업의 시장 점유율 순위는다음과 같습니다.
- 아마존의 AWS는 32%입니다.
- Azure는 19%입니다.
- 구글 클라우드7%.
- 알리바바 클라우드6%.
이러한 각 회사는 Azure에 대한 가치 있는 경쟁자이며, 공간의 #2. 나는 알리바바가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하는 회사에 서비스를 마케팅하기 때문에 실제로 주요 경쟁자가 아니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Azure는 중국에서 작동하지만대부분 미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Azure는 주요 지리적 영역에 두 개의 주요 경쟁자를 가지고 - 아마존과 구글 - 그리고 그 중 두 번째 장소입니다. 이는 시장에서 견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Microsoft는 여전히 보조 플레이어이므로 AWS 고객이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도록 함으로써 상당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7년까지 17.7%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범위한 산업의 성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로서의 Azure
Azure 업계의 경쟁 역학을 살펴보면 이제 Azure 서비스 자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큰 시장 점유율은 내일 큰 시장 점유율을 의미하지 않는다 - 당신의 제품 및 마케팅은 리드를 유지하기 위해 우수해야합니다. 따라서 Azure가 실제로 무엇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Azure는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기능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 클라우드 호스팅.
- 데이터 분석.
- SQL 데이터베이스, 특히 Microsoft SQL 서버에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 서버리스 쿠버네츠.
- 가상 데스크톱 및 앱.
- Azure에서 실행되는 타사의 앱이 있는 마켓플레이스입니다.
기본적으로 Azure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완벽한 인프라 제품군을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앱을 쉽게 빌드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AWS나 구글 클라우드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Microsoft SQL Server에 대한 가격 인하.
- Microsoft의 다른 제품에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현금 절감.
- 무료 보안 업데이트.
- 지역 간 데이터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zure 플랫폼은 이미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많이 사용하는 개발자에게 이상적입니다. 많은 개발자가 클라우드 공급자를 선택하기 전에 이미 M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망한 것입니다.
최근 실적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최근 실적은, 앞서 언급 한 바와 같이, 큰 승리. 이 회사는 상단과 하단 라인에서 모두 이겼고 일부 특정 부문에서 훨씬 더 인상적인 성장을 제공했습니다. Azure와 LinkedIn은 검색 광고가 이어 가장 인상적인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헤드라인 번호는 다음과 같은 수치입니다.
- 매출: 461억 달러, 21% 증가.
- 영업이익: 42% 증가한 191억 달러.
- 당기순이익: 47% 증가한 165억 달러.
- 희석 EPS: $2.17, 최대 49%.
세그먼트별 숫자는 다음과 같은 수치입니다.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147억 달러, 25% 증가
- 지능형 클라우드: 174억 달러, 30% 증가
- 더 많은 개인 컴퓨팅: 141억 달러, 9% 증가.
"지능형 클라우드" 세그먼트에는 Azure및 클라우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MSFT에서 대화를 완전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향후 4년간 클라우드 매출이 30%로 증가하면 2021년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총 매출은 2025년 4분기와 동일합니다. 다음 섹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평가
마이크로소프트는 대부분의 대형 기술 주와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가파른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알파 퀀트 추구에 따르면, 그 배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GAAP P/E: 35.5.
- 조정 된 P / E : 36.
- 가격/판매: 12.9.
- 가격/예약: 15.2.
- 가격/운영 현금 흐름: 28.
- PEG 비율: 0.9.
이 비율의 처음 5개는 모두 꽤 가파르습니다. 절대적인 측면에서 낮은 PEG 비율조차도 기술 성장 주에 높은 것입니다. 그러나 위의 실적 섹션의 분석을 기억하십시오. Azure를 포함한 Microsoft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30%로 계속 성장할 수 있다면 4년 만에 회사의 총 Q4 매출 규모가 될 것입니다. 수익이 수익에 따라 증가하면 오늘날의 가격을 사용하는 P /E 비율이 훨씬 낮아질 것입니다. 이 가상의 미래 평가에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훔치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실제로 Microsoft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랫동안 30%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총 주소 지정 시장(TAM)은 향후 6년간 17.7%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업계의 성장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위험 과 과제
우리가 보았듯이, 마이크로 소프트는 클라우드에서 특히 강점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입니다. 상황이 그들이 했던 방식으로 계속 하는 경우,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의 가격에 훔치는 증명 될 것 이다. 그러나 투자 서사에는 항상 위험과 도전이 있습니다. 내 몇 가지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법적 위험. Microsoft는 이전에 반독점 위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것은 1998 년에 불법 독점 혐의로 기소되고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항소에서 뒤집혔습니다. 그것은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FTC는 현재 페이스 북 (NASDAQ :FB)과 알파벳을 고소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의 법원은 유사한 조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 FTC의 십자선에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미래에 그들에 바람 수 있습니다.
- 수익 감속. 가장 최근 분기 이전에 Azure는 매출 감소 추세에 있었습니다. 2016회계연도성장률은 115%로 3분기50%로 하락했다. 4분기에는 51%의 4분기 성장률이 전 분기를 이기면서 마침내 추세가 멈췄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6년부터 2021년까지의 장기적인 추세는 감속 중 하나입니다. 클라우드 수익이 2025년 4분기까지 총 매출과 동일한 시나리오인 2025년 4분기클라우드 컴퓨팅의 지속적인 30%의 매출 성장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 시나리오는 제 서정에 큰 위험이 있습니다. 성장률이 20%로 감소하면 해당 시나리오가 재생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업부에 대한 위험. Microsoft는 Azure에서 매우 잘 하고 있지만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PC와 데스크톱 판매년 동안 정체되어 왔으며, Microsoft의 매출의 대부분은 PC에 설치된 Windows의 라이선스에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매출은 4분기에 3% 감소했습니다. Xbox와 Surface의 매출은 각각 4% 및 20%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불리한 판매 추세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비즈니스의 많은 영역이있다.
결론
마이크로소프트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강력한 성장, 강력한 수익성, 그리고 향후 수년간 관련성을 유지할 것을 약속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성장을 통해 성숙한 기술 회사입니다. 이 시점에서 MSFT의 주력 Windows 비즈니스는 나이를 보여주고 있지만 Azure가 전년 대비 51% 상승하면서 이 회사는 성장을 위한 다른 많은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위에, 주식 - 기존의 지표에 의해 조금 비싼 동안 - 거의 큰 기술 주식의 기준에 의해 코피 평가에서 거래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오늘날의 가격에 큰 가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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